작성일 : 17-05-05 18:11
[2016.09.24] [Best of ACE FAIR] 디자인부산, 핸썸 스튜디오, 키링 'BEST OF 2016 ACE Fair TOP 3' 선정 <에이빙뉴스>
 글쓴이 : keyring
조회 : 312  
[기사 바로가기]


9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광주 ACE Fair'에서 디자인 부산, 핸썸 스튜디오, 키링이 'BEST OF 2016 ACE Fair TOP 3'에 선정됐다. BEST OF TOP 3는 글로벌 미디어 에이빙뉴스가 기업의 트랜드성과 성장률, 유망성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디자인 부산의 '발 달린 꼬등어'는 부산의 시어(市漁)인 고등어를 모티브로 해 탄생한 캐릭터로 옐로우와 블루의 조합이 돋보이는 캐릭터다. 현재 문구류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출시돼 있으며 중국, 일본, 호주에 수출 중이다.


핸썸 스튜디오의 '인어아재'는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표현한 아트토이로 인형, 이모티콘, 세미누드집, 퍼포먼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홍콩과 중국으로 판매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키링의 '스푸키즈(Spookiz)'는 몬스터들의 좌충우돌 학교 생활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빠른 전개와 흥미로운 내용으로 어린이뿐 아니라 높은 연령대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시즌2까지 제작됐으며 앞으로 중국과 공동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 ACE Fair'는 UFI(국제전시협회),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증받은 전시회로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비즈니스의 장이다. 방송, 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에듀테인먼트, 문화콘텐츠라이선싱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보드게임 체험전, 키덜트존, 코스프레 페스티벌 등 참관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