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7-05-05 18:09
[2016.09.23] [광주 Ace Fair] 키링, 왁자지껄 몬스터 애니메이션 '스푸키즈' 선보여 <에이빙뉴스>
 글쓴이 : keyring
조회 : 428  
[기사 바로가기]

키링(대표 김봉호, www.keyringstudio.com)은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광주 ACE Fair'에 참가해 몬스터 애니메이션 '스푸키즈'를 선보였다.

스푸키즈(Spookiz)는 아이들이 떠나고 난 학교에서 몬스터들의 학교생활이 시작된다는 테마의 애니메이션이다. 에너지가 넘치는 도깨비 '캐비', 지저분하지만 사랑스러운 좀비소녀 '지지', 사소한 것에 행복해하는 귀염둥이 강시 '콩콩', 본능에 충실한 먹보 프랑켄슈타인 '프랑키' 그리고 고상한 척하고 깔끔떠는 드라큘라 '큐라' 등 개성 넘치는 5명의 동서양 몬스터들이 주인공이다.

한 편에 2분 정도의 영상으로 제작된 '스푸키즈'는 현재 시즌2까지 제작됐으며 각 시리즈는 26편으로 구성돼 있다. 제작 후 G-BUS와 같은 공공시설에서 먼저 방영됐으며 작년에 어린이 TV 채널 및 sbs에서 방영했다.

스푸키즈는 관계자는 "앞으로 캐릭터 상품을 다양화하는 한편 중국과 합작해 영화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계획이며, 또 홍보와 마케팅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 ACE Fair'는 UFI(국제전시협회),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증받은 전시회로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비즈니스의 장이다. 방송, 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에듀테인먼트, 문화콘텐츠라이선싱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보드게임 체험전, 키덜트존, 코스프레 페스티벌 등 참관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